“서초여성가족플라자에서 강사의 꿈 키워요”

“2019 키움강사단 발대식”…강사 육성하고 활동까지 도와

커리어 개발과 생애교육 등으로 양성평등의 기반을 조성하는 서초여성가족플라자(대표 박현경)가 강사의 꿈을 키워가는 경력단절여성과 청년들의 ‘강사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

전문교육으로 강사를 육성하는 것은 물론 강사로서 역량을 키우고 본격적인 활동을 돕는 지원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가 4월 4일 40여명의 새내기 강사가 함께한 가운데 “2019 키움강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 참가한 신규 강사들은 그동안 여성가족플라자에서 실시하는 전문 강의를 수료하고 자격을 획득한 경력단절여성과 청년, 주민이다.

이날 발대식은 2019년 강사단 소개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가 있었고 새내기 강사의 강의 시연이 이어졌다. ▲파트너강사단 합격자인 안택호 강사의 ‘우리 자녀, 책임감·경쟁력 있는 인재로 키우는 방법’ ▲강사단 우수 합격자인 서유리 강사의 ‘할머니의 주름살이 좋아요’ 그림책 강의가 이어졌다.

후배강사들을 위한 선배강사의 특강도 있었다. 선배 강사인 장민영씨는 2017년부터 서초여성가족플라자를 통해 강사가 된 경험을 발표하고 후배강사들의 활동을 돕겠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키움강사단은 “강사 활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큰 응원을 받은 기분이라 든든하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강사로의 꿈을 키워갈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코딩·3D프린팅·바른먹거리 등 총 21개 분야에서 250여명의 강사를 배출했으며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주민센터, 복지시설 등 100여 곳에 전문 강사를 파견하고 있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의 키움강사단은 앞으로도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문의 : 02-522-0291)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