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민신문 PDF  |  관리자

게시물 118건
   
KCC&코리아오토글라스 '산타원정대', 서초 지역아동센터 사회공헌 펼쳐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2017-12-19 (화) 09:32 조회 : 238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 'KCC 행복나눔' 임직원과 KAC 등 참여

서초 '다니엘복지원'에서는 에너지자립 공부방 50호 건립


'산타원정대' KCC 행복나눔 임직원들이 서초 지역 아동센터를 찾아 아이들과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산타로 변신한 KCC(대표 정몽익) 임직원들이 연말  연시를 맞아 서초구의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또 올 초부터 프로젝트로 진행하고 있는 ‘에너지자립 공부방’ 50호 건립도 달성했다. 

KCC와 코리아오토글라스의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 'KCC 행복나눔' 임직원들은 지난주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하나복지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센터의 아이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임직원들은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아이들을 위해 모두 산타복장을 하고 찾아가 선물을 전달하고 크리스마스 트리를 함께 만들었다. 다과 파티와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아이들을 위한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이번 주에는 서초구 헌릉로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다니엘복지원'을 찾아 '에너지자립 공부방 50호' 건립을 기념하며 50호 현판식을 진행하고, 아이들과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선물 전달 등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KCC는 발달장애 아동들이 주로 생활하는 복지원실내 공간에 기존의 갈라지고 튀어나오고 흠이 생겨 위험했던 바닥을 바닥재 'KCC센스타일' 등 관련제품 기부 및 시공을 지원해, 안전하고 깨끗한 실내 환경으로 바꿨다. 

또 바닥 열전도율도 적절히 맞춰 냉난방비도 절약할 수 있도록 개선 지원했다. '에너지자립 공부방 만들기'는 KCC 사회공헌 캠페인 "함께 만드는 더 좋은 세상"을 위해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진행하는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의 일환으로,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의 공간을 KCC의 기술이 적용된 에너지세이빙 건축자재 등으로 에코 리모델링을 해서 에너지 절약 및 생산까지 가능한 자립적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프로젝트다. 

KCC는 지난 3월의 1호점을 시작으로 50호 건립을 목표로 서울 서초반딧불센터, 경기도 용인의 좋은 친구들 지역아동센터, 안성의 톡톡플러스 지역아동센터 등에 친환경 바닥재, 창호, 태양광 설비, 차열페인트 등 다양한 자재를 기부해 전국에 에너지 자립 공간이 확산 될 수 있도록 힘써 왔다. 

KCC 관계자는 "기업활동의 기반이 되는 지역사회와 공존하고 지역사회의 발전과 가치를 높이는 것은 KCC가 추구하는 사회적 책임 이행의 핵심과제라는 것을 강조하고, 기업과 사업장이 위치한 소재지 인근 지역의 주민들은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함께 해야 할 공동체라는 것을 항상 새기고 있다"며 "KCC가 수 십 년간 지속해오고 있는 1사 1촌,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등 KCC만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공동체 만들기에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책임의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seochogu.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