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민신문 PDF  |  관리자

게시물 115건
   
서초구 자원봉사자들의 감사 축제…2017 서초V페스티벌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2017-12-05 (화) 03:25 조회 : 230
자원봉사자들의 특별한 이야기…봉사로 삶 마감한 故 국태현씨 대상 



서초구(조은희 구청장)는 11월 30일 서초문화예술회관 아트홀에서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2017년 자원봉사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봉사를 다짐하는 ‘서초V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서초구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와 단체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경선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장의 개회선언으로 막이 오른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시상, 봉사자들과 즐기는 축제가 펼쳐졌다. 분야별 우수봉사자 36명을 비롯해 300시간 이상 129명, 500시간 이상 77명, 1,000시간 이상 봉사왕 38명 등 시간에 따른 280명이 수상했다. 

수상자들 중에는 방배반딧불센터 개소부터 봉사활동을 시작한 김선희씨, 2005년부터 외교부영사콜센터 모니터링 봉사를 하는 김희순씨, 8년간 방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준 한수덕씨, 숲 전문가로 체험형 자원봉사를 진행하는 (사)한국숲해설가협회 사회공헌사업단, 방과 후 초등학생의 교육봉사를 진행한 서일중 SUV 등이 관심을 모았다. 

특히 대상은 우면산 산사태 시 자원봉사를 진두지휘하고, 강릉, 태안 재난재해 현장을 이끌었으며, 성모병원 중환자실, 행사 지원 등 15년 가까이 일상이 자원봉사였던 故국태현씨가 선정됐다. 그는 지난 10월 71세를 일기로 별세해 유가족이 수상했다. 

한편 올해는 행사가 창작 뮤지컬 ‘선물’을 주제로 특별한 이야기가 펼쳐지는 등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행사에는 조은희 구청장과 이혜훈 국회의원, 김수한 서초구의회 의장과 구의원, 시의원 홍경선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장, 오영수 서초구자원봉사센터장과 자원봉사 관계자 등 인사가 함께해 축하했다. 

조은희 구청장은 “이웃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자원봉사자 분들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훌륭한 자원봉사자분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더 열심히 활동할 수 있도록 잘 뒷받침할 것”고 전했다. 

오영수 센터장은 “이번 서초V페스티벌의 테마는 ‘선물’이다. 일상 속에서 소소하게 이루어지는 자원봉사이지만 그것이 곧 누군가에게 ‘선물’이 되고, 자원봉사자 스스로에게는 벅찬 감동과 보람이라는 ‘선물’ 되어 돌아온다. 한 해 동안 지역 곳곳에서 애써주신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나누고 축하하는 날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2006년부터 열린 서초V페스티벌은 문화예술의 고장인 서초구에 걸맞은 시네마 콘서트, 뮤지컬 갈라 콘서트 등 매년 색다른 테마의 감사 행사를 통해 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이날 축제는 2016년 대상 수상자로부터 시작된 봉사路 해피퍼레이드의 나눔공이 2017년 연중 50여개의 자원봉사 현장을 누비고 1년 만에 현장에 도착해 마지막을 장식했다.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책임의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seochogu.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