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민신문 PDF  |  관리자

게시물 97건
 
서초구의회 제271회 정례회 개회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2017-07-01 (토) 09:10 조회 : 120
서초구 324억 원 추경예산안 제출…안전·보육·환경·문화·인프라 확충으로 
주민의 기대와 욕구 충족

김수한 의장 “대안 제시해 집행부를 이끌고 재정건전성 심도 있게 논의해야”


서초구의회(의장 김수한)는 6월 17일부터 7월 15일까지 29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제271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정례회에서는 2016 회계연도 결산 승인, 2017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및 구정질문과 답변으로 이뤄진다. 17일 열린 1차 본회의에서는 ▲구청장 시정연설, 2017년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 ▲서초구의회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의 등이 진행됐고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고선재) 일반안건으로는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초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이 상정되어 논의됐다. 

또한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최유희) 일반안건으로는 ▲양재근린공원 공영주차장 관리운영 민간위탁에 따른 동의안이 상정돼 논의되고 있다. 각 상임위원회별로는 결산승인심사와 추경 예산안 심사가 밀도 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김수한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정례회는 구정질문과 결산, 추경안, 조례안 등 다수의 안건을 처리하게 된다”면서 “구정질문이 질책 보다는 대안 제시로 집행부를 이끌어주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수한 의장은 또 “추경예산은 재정의 건전성을 심도 있게 심의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서초구의회의 결산검사는 전국 최고라는 평가가 학술연구단체 등에서 내려졌다. 결산검사에 참여한 이준우 의원과 검사위원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한편 조은희 구청장은 이날 추경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을 통해 예산은 안전과 보육, 환경, 문화, 인프라 확충 등 주민생활을 위한 행정으로 주민의 기대와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조은희 구청장은 이번 추경예산은 주민생활과 복지에 부족한 부분을 충당하기 위한 것으로, 우선 주민생활안전을 위해 서초구는 여성안심귀갓길 정비, 학교주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 등에 추경예산을 투입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보육과 효도 등 복지 분야의 충족을 위해 그동안 두 자녀에 국한했던 손주돌보미 사업을 한 자녀 이상으로 확대하고, 경로당 리모델링, 보육료 지원 등에 활용한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등 변화하는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어린이집에 실내공기 측정기, 경로당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고 도시형 산모보건지소 꽃마을보건지소 및 산모돌보미 운영으로 삶의 질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문화인프라를 확충해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로 했다. 문화콘텐츠 개발과 보급, 교통섬에 그림책도서관을 설치하며 체육시설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내곡동체육시설, 반포종합운동장, 우면동체육시설 등의 부대시설 정비 등이 포함됐다.

공공분야 인프라 확충으로 방배3동 공공도서관 설치, 방배본동, 방배1동 청사 엘리베이터 설치, 방배4동 청사 다목적실 및 작은도서관 확충, 우면산독서실 시설보수 등을 시행하기로 했다. 서초구는 반포천의 악취제거 및 접근성 개선, 반포대로 가로등 정비, 공동주택단지 시설 개선, 마을버스 정류장 확충 등 하천과 도로 개선으로 생활환경을 향상하기로 했다. 조은희 구청장은 “서초구는 구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면서 “이는 성뒤마을 및 국회단지 개발, 원지동 다목적체육관과 내곡주민편익시설, 마을결합형 내곡중학교 착공, 내곡느티나무쉼터, 보훈회관 개관 등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났다”고 밝히고 “특히 배려하는 행정의 결과물인 ‘서리풀원두막’은 서초구 주민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조은희 구청장은 이번 추경의 총 규모는 기정예산 5,806억 원 대비 324억 원 증가한 6,130억 원으로, 일반회계는 250억 원이 증가한 5,310억 원, 특별회계는 74억 원이 증가한 820억 원이라며 서초구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책임의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seochogu.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