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민신문 PDF  |  관리자

게시물 69건
 
서초구 건강 어린이집 만들기 사업 추진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2016-05-06 (금) 04:39 조회 : 2012
서초구 건강 어린이집 만들기 사업 추진

영유아 건강관리 체계화 
사회가 함께하는 육아건강 네트워크 구축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영유아의 건강관리를 체계화하고 아울러 사회적 건강 육아망 구축을 위해 ‘건강어린이집 만들기’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출산율 1.21명 시대를 맞아 육아를 개인보다 사회가 공동으로 책임지는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다”는 조은희 구청장의 육아시책에 따른 것이다. 실제 이 같은 사실은 육아현장에서 입증되고 있다.

육아를 책임지는 어린이집 관계자와 학부모들은 영유아는 신체발달 및 건강 행위가 형성되기 시작하는 중요한 시기로 개인 건강 육아 차원을 넘어 사회적 공감대 아래 모두가 육아의 건강을 생각해야 한다는 패러다임으로  바뀌고 있다. 

이에 따라 구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영유아 건강습관 개선’이란 목표아래 개별 운영 중인 어린이집 건강사업을 체계적으로 통합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서초구는 지난 3월 어린이집 건강사업 컨트롤 타워를 구축해 7개 부서에서 시행하는 어린이집 건강사업을 공유하고, 건강사업 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 등 모니터링을 통해 향후 영유아 건강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특히 보육교사, 학부모, 보건소 등 보육·육아 관계자와 영유아 건강에 관한 상담과 정보를 공유하고, 교육에 적극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건강보육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 건강어린이집을 브랜드화 시키기 위해 어린이집 건강 관련 사업에 대핸 건강지표를 개발할 예정이다. 한편 서초구는 학부모들의 어린이집에 대한 신뢰 구축과 건강한 어린이집 환경을 위해 어린이집 금연구역 단속, 어린이집 방역소독, 어린이집 실내 공기질 관리 등을 실시하고 있다. 

구는 어린이집 건강사업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는 건강 어린이집 만들기 소책자 2,000부를 제작해 지역내 어린이집, 서초구육아종합지원센터, 동주민센터 등에 배부했다. 

책자에는 건강어린이집 소개, 어린이집 원생 및 학부모·보육교사 건강사업, 어린이집 건강환경 조성 등 서초구에서 원생의 건강생활 향상에 필요한 30가지 건강사업을 망라했다. 

조은희 구청장은 “엄마마음 행정으로 서초구는 영유아들이 사회 첫발을 내딛는 어린이집에서 건강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책임의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seochogu.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