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민신문 PDF  |  관리자

게시물 243건
   
사랑가득 감동백배 방배4동 노인잔치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2016-05-17 (화) 17:34 조회 : 1323
사랑가득 감동백배 방배4동 노인잔치
방배4동새마을지도자·부녀회 ‘孝 사랑 경로잔치’ 개최


방배4동(동장 윤주해) 새마을지도자(회장 여상익)와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순옥)는 5월 12일 로고스교회에서 가정의 달 기념 방배4동 ‘孝 사랑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고령화시대 경로효친사상을 고취하고 민선 6기 ‘효도하는 서초구’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에는 500여명의 관내 어르신이 초청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는 삼계탕과 떡, 과일, 음료 등 많은 음식을 정성으로 준비했고 로고스교회(담임목사 전준구)는 장소제공과 공연을 준비했으며 귀가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선물을 마련해 모두를 따뜻하게 했다. 

특히 새마을지도자들은 그동안 모은 폐지와 고철을 판매해 마련한 기금으로 이날 잔치를 준비해 의미를 더했다.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는 2010년부터 잔치를 열어 서초구의 귀감이 됐다. 

한편 행사에는 여상익 회장과 박순옥 회장을 비롯한 새마을회원과 이혜훈 국회의원 당선자, 최병홍 서초구의회 의장, 시의원, 구의원, 곽영근 주민자치위원장, 직능단체장, 윤주해 동장 등 지역인사가 함께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여상익 회장은“어르신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하고 어르신들이 삶에 긍지와 보람을 느끼도록 하고 싶었다”며 “효도하는 서초구의 따뜻한 가치에 부합하는 어르신들이 행복한 방배4동을 위해 보탬이 되고 싶다”고 했다. 

박순옥 회장도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한 노후에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 효도가 방배4동의 아름다운 전통으로 자리 잡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혜훈 당선자는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책임지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고, 최병홍 의장은 “어르신들이 국가발전의 바탕이 된 만큼 존경받을 권리가 있다”고 말했다. 

윤주해 동장은 “효도하는 방배4동을 구현한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에 감사한다. 이번 행사가 어르신공경과 효 실천을 다시 깨닫고 지역의 아름다운 문화로 자라잡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한편 방배4동새마을지도자회는 ‘사랑의 쌀 단지’를 설치해 필요한 소외이웃이 부담 없이 가져가는 이웃사랑을 실천했고 ‘온정의 쌀 나눔’ 행사를 마련해 소외이웃의 배고픔을 덜었다. 

이 외에도 태극기달기운동과 폐건전지 모으기, 쓰레기무단투기감시에 앞장서 지역사회의 모범을 보이며 미담을 전했다. 
여상익 회장은 “새마을정신은 가능성과 희망으로 갈등을 해소하고 사회통합과 풍요를 전한다. ‘신나는 변화 푸른 서초’를 만드는데 힘을 보태고 싶다”고 했다.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책임의한계와 법적고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seochogu.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