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방배유스센터 청소년 아트크리에이터 작품발표회 개최

최근에는 전문가가 아니어도 좋아하는 분야의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틈새 영역을 늘려가는 창작자들이 많아졌다. 정부 역시 창작자를 발굴하는 공모전과 기획안 콘테스트 등을 열고 이들을 발굴·육성하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다.

서초구립 방배유스센터(관장 유형우)가 최근의 트렌드에 맞춰 웹툰크리에이터, 보이스크리에이터, 스토리크리에이터 분야에 재능과 열정이 있으나 접근기회가 적은 청소년들에게 전문 교육 및 다양한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재능과 열정이 있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2018 서초구 청소년 아트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서초구에 거주하는 14세-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모집 하여 지난 5월 12일 방배유스센터 4층 강당에서 실시한 ‘2018 서초구 청소년 아트 크리에이터 발대식’을 시작으로 분야별 12주차 정규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였다.

강의 수료 후 팀별 프로젝트를 통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작품을 기획 및 제작하여 지난 12월 21일 금요일 오후 5시 흰물결아트센터 예술극장에서 발표회를 진행하였으며, 특히 웹툰 ‘외모지상주의’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박태준 작가가 토크콘서트에 출연하여 청소년들의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서초구립 방배유스센터 유형우 관장은 “아트크리에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길 바라며, 2019년에 진행될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구립방배유스센터제공>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