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기관 > “소비습관에서 생각정리까지….공간정리의 긍정파워”

“소비습관에서 생각정리까지….공간정리의 긍정파워”

기획연재 – 경력단절에서 경력키움으로! 키움강사단 인터뷰 ⑥‘정리정돈’강사단

 “

전문가교육으로 경력을 잇고!

키움강사활동으로 경력을 키우는,

서초여성가족플라자 키움강사단

 ”

키움강사단 분야별 강사단

친환경, 그림책, 기업가정신, 다문화, 마을숲, 바른먹거리, 아동요리, 양성평등, 역사여성인물, 영어스토리텔링, 정리정돈, 창의수학, 창의전래놀이, 친환경, 책놀이, 캔들디퓨저, 캘리그라피,학습코칭 등

“공간 체인지가 인생을 체인지합니다!”라고 힘주어 말하는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정리정돈 강사단은 “일상적인 칫솔질도 바른 습관으로 치아를 더 건강하게 지키는 것처럼, 잘 배운 정리기술이 우리 일상생활을 더 윤택하게 한다”라고 입을 모았다.

누구보다 특별한 2020년을 보냈다는 정리정돈 강사단은 서초구청과 연계하여 정리수납코칭단 교육 후 관내 음식점들 정리수납을 도왔던 경험을 소개하였다. “바뀐 일상으로 정리와 공간에 관심을 더 갖는 것을 느꼈다”는 손 강사단은 “나름 주변을 잘 관리한다고 생각하던 수강생들도 정리정돈 코칭 후 감탄할 때 보람을 느낀다”라며 어깨를 으쓱해 보인다.

정리정돈 수업에서 기억나는 에피소드를 묻는 기자에게 손 강사는, “결혼 후 몇십 년 동안 쌓아두었던 물건을 재산이라고 생각했던 수강생이 잡동사니를 안고 살았음을 인지하고 과감하게 정리하는 용기를 갖게 되었던 것이 생각난다”라며 미소를 짓는다.

“정리 습관의 중요성을 깨닫고 작게는 주변 정리부터 시작하는 학생도 있고, 정리정돈전문가로 커리어를 시작하는 학부모도 계시다”라는 정리정돈 강사단은 “지난해 코로나로 잠시 주춤했던 강사활동과 봉사활동을 올 하반기에 활발하게 재개하고 싶다”고 밝은 희망을 말한다.

정리정돈 강사단이 봉사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박현경 대표는 “정리정돈 강사단은 여가플이 2011년부터 추진해오는 일자리 지원사업의 초석이 된다”라며, “지역사회에서 공간정리의 기술을 전수할 뿐 아니라 지역주민의 일상과 삶에 지속적으로 좋은 영향력을 나누는 강사단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가 2021년 새롭게 선보이는 정리정돈 온라인강의 패키지는 아래와 같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키움강사단은

대상별 온·오프라인 맞춤 콘텐츠를 보유한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1년 현재, 170여명의 강사가 서초구 및 서울시 전역의 어린이집, 초·중·고교, 사회복지시설 등 각종 기관에서 활발한 교육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키움강사단 관련문의 ☏02-522-0291(내선 2번)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