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복지관 > 방배노인복지관, ‘걷고 싶은 계단’ 새 단장

방배노인복지관, ‘걷고 싶은 계단’ 새 단장

켄델라코리아 벽화그리기 사회공헌활동

서초구립 방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창열)은 8월 4일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연계로 진행된 벽화 봉사활동으로 복지관 내부 중앙계단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걷고 싶은 계단’을 어르신들이 즐겁게 이용함으로써 건강을 지키고, 환경 절약까지 실천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추진되었다.

이번 활동에는 다국적 미용의료기기 선도업체인 켄델라코리아(대표 박현수)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어르신들이 아름답게 꾸며진 계단을 오르내리는 모습을 기대하며 만전을 기했다.

켄델라코리아 박현수 대표는 “어르신을 위한 마음으로 직원들과 함께 공동 작업하면서 나눔과 실천에 대해 생각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창열 방배노인종합복지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휴관기간 동안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복지관 재개 후 변화된 복지관을 보면서 어르신들에게 밝은 기운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방배노인종합복지관은 서리풀스튜디오를 신설하고, 시니어 미디어 모니터링단을 운영했으며 AI로봇 맞춤돌봄 등을 통해 어르신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스마트 라이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방배노인복지관은 개관 이후 나눔과 동행, 변화와 혁신으로 감동복지를 구현했다. 특히 방배노인복지관은 배움을 통한 나눔, 소통과 연대,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운영으로 어르신복지의 모범을 보였다.

새롭게 단장한 계단에 적힌 글을 어르신이 바라보고 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