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기관 > “마을로 간 기업”…그림으로 전하는 희망 메시지

“마을로 간 기업”…그림으로 전하는 희망 메시지

서초구자원봉사센터, 켄델라 코리아와 어르신을 위한 복지관 벽화 그리기 자원봉사

“먼데서 바람 불어와 풍경 소리 들리면 보고싶은 내 마음이 찾아간 줄 알아라”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제조업체인 켄델라 코리아(대표 박현수)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서초구 방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창열)에서 벽화그리기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서초구(구청장 조은희)에서 추진하는 자원봉사 프로젝트 “마을로 간 기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이날 자원봉사는 “벽화로 꾸미는 아름다운 공간 만들기”를 주제로, 코로나로 외부활동이 줄어든 어르신들에게 그림으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밝고 즐거운 복지관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구는 서초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영수)와 지역주민과 기업, 공공기관 등 지역 사회가 함께하는 협력적 성과(Collective Impact)를 목표로 “마을로 간 기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이날 자원봉사에는 박현수 대표를 비롯한 켄델라 코리아 임직원 22명이 동참해 방배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들의 이동로인 계단 벽면에 캘리그라피와 그림을 세련된 기법으로 표현했다.

벽화 활동에 참여한 켄델라 코리아 직원들은 “이웃의 온정을 전하고 싶었다. 그림보다 마음을 표현하는데 주력했다. 코로나로 지친 어르신들이 벽화로 위로와 활력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켄델라 코리아 박현수 대표는 “창립 3주년을 기념하여 기업 임직원들과 좋을 일을 함께 하기 위해 이번 활동을 참여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사회공헌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행사를 지원한 오영수 서초구자원봉사센터장은 “사회공헌 활동의 욕구를 가진 기업이 서초구 지역을 위해 뜻깊은 활동이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을 통해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