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의회 > 서초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더 좋은 가치 서초’ 민간위탁 현장 점검

서초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더 좋은 가치 서초’ 민간위탁 현장 점검

서초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더 좋은 가치 서초(회장 박지남)’는 6월 4일 제307회 정례회제2차 본회의를 마치고 서초구관내에 위치한 대표적인 위탁사
업장 2개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더 좋은 가치 서초’는 진행 중인 연구용역 과제와 관련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복지시설로 후원받은 식품을 제공하는 푸드뱅크마켓센터와 서초구 청소종합시설 현장을 방문하여 위탁사업 현장을 살펴보고 위탁 운영 현황과 관계자의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더 좋은 가치 서초’회장 박지남 의원은 “오늘 서초구 내 민간위탁 사업장 2곳을 찾아 현장의 운영상황을 직접 볼 수 있는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연구용역과제인 서초구 위탁사업의 전반적인 현황 분석을 통한 개선방안을 강구하는 첫 발걸음으로 이번방문을 진행하게 되었다. 아무쪼록 이번 연구용역을 통한 서초구 위탁사업 전반에 걸친 점검을 통해 민간위탁 사무의 규정을 정비하고 평가하여 종합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데 힘쓰겠다”고 방문 소감을 밝혔다.

‘더좋은 가치 서초’는 서초구민간위탁 사무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서초구의회 의원 5명으로 구성된 의원연구단체 모임이다. 주요 연구용역 내용으로는민간위탁 사무의 선정기준, 타당성 심사 등 일반적인 운영 및 관리방안과 민간위탁 노동자의 노동조건 보호 등 위탁사무의 공공성과 책임성 강화이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