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의회 > 김성주 구의원 서운중학교 감사장 받아

김성주 구의원 서운중학교 감사장 받아

“신뢰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 주민의 복리증진 기여할 것”

예산 확보해 낙후된 교육환경개선

서초구의회 김성주 의원(국민의힘, 서초2동·서초4동)이 2월 10일 서운중학교(교장 박혜원)로부터 교육환경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

김성주 의원은 예산부족으로 서운중학교의 각종 학교시설이 낙후되어 학생들이 불편을 겪는다는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 등의 의견을 수렴해 서울시와 교육청, 서초구청 등 관계기관에 예산을 요청했다.

김 의원은 지난해까지 약 2억5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학교 노후시설 개선에 사용했다. 이날 학교에서 열린 감사패 전달식에서 박혜원 교장은 “김성주 구의원은 그동안 노후된 학교 시설물에 대한 안전성 확보에 문제의식을 갖고 학생들의 교육 여건을 개선하는데 기여해 온 공로가 커 감사패를 전달하게 됐다. 코로나로 인해 앞으로도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교육환경이 펼쳐질 것이다.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성주 구의원이 주민들로부터 환경개선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김성주 의원은 “평소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교육현장을 많이 돌아보고자 노력해왔다. 학교는 아이들이 미래를 그려나가는 곳이다. 구의원으로 교육현장의 부족한 부분을 메우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주 의원은 이번 서운중학교 교육환경 개선 외에도 마산말공원과 서초초등학교 주변의 보도블럭을 교체하는 등 어린이들이 시간을 보내는 주변 환경 개선에 관심을 보였다.

김성주 의원은 지역 주민들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도 앞장서 지원에 나섰다. 그는 2019년 11월 진흥상가 화재 발생 시 많은 화재 잔해 처리에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유관기관에 도움을 요청해 무상으로 쓰레기를 처리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김성주 의원은 무지개아파트와 진흥아파트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보도블럭을 교체해 구의원으로 책임을 다하고 있다.

김성주 의원은 “구의원은 지역 주민을 위해 존재한다.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주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할 책임과 의무가 있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큰 힘이 되는 구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