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단체 > 구룡사 서초구에 ‘자비의 쌀’ 5000㎏ 전달

구룡사 서초구에 ‘자비의 쌀’ 5000㎏ 전달

구룡사가 서초구의 소외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자비의 쌀’ 5000㎏(10㎏, 500포)를 서초구에 전달했다. 2월 25일 코로나19로 인해 행사를 생략하고 구룡사 앞에서 열린 자비의 쌀 전달식에는 구룡사 정우 큰스님을 비롯해 서초구청 최재숙 주민생활국장, 김영선 복지정책과장, 이남숙 복지기획팀장, 장우영 복지지원팀장, 김나경 담당, 강병열 전 서초구청 불자회원 등이 함께했다.

정우 큰스님은 “역병으로 국민 모두가 어려운 이때 그늘진 곳의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이야말로 부처님의 가르침을 제대로 실천하는 것”이라며 “나눔으로 난국을 극복하고 서로가 서로에게 복덕과 지혜를 구족해간다면 그것이 바로 사회적 공덕의 나눔이 되는 만큼 앞으로도 계속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재숙 국장은 “부처님의 자비를 실천하는 구룡사의 온정은 더불어 사는 서초구의 초석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하고 “서초구 또한 어려운 이웃들의 마음을 보듬는 따뜻한 행정으로 희망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구룡사는 10여년 전 부터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쌀과 성금을 연중 모금해 매년 정초마다 전달하고 있다. 또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매달 간식비를 전달하고 있으며 저소득세대에도 생활비를 정기적으로 지원하는 등 부처님의 자비를 실천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