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단체 > 서초구체육회 市 생활체육지도사 평가 우수상 수상

서초구체육회 市 생활체육지도사 평가 우수상 수상

사업운영, 조직 및 행정, 체육회 운영 등 세부평가에서 실적…온택트 시대 시민건강 기여 높은 평가

이종환 회장, “체육인 전문성 강화 바탕으로 비대면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보급에 주력 할 것”

서초구체육회(회장 이종환)가 지난해 서울시체육회에서 실시한 2020 생활체육지도사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초구체육회는 이번 우수상 수상에 따라 서울시체육회로부터 체육장려금을 받게됐다.

서울시체육회는 매년 생활체육지도사가 배치돼 근무중인 25개 자치구체육회의 운영을 평가하고 생활체육지도자의 동기부여를 위해 체육장려금을 지급하고 있다.

서초구체육회는 사업운영, 조직 및 행정운영, 자치구체육회 운영 등 3개 분야의 세부평가에서 높은 실적을 나타냈다.

사업운영의 경우 서초구체육회는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합생활이 어려워지면서 실시하는 온택트 교육을 위한 동영상 제작과 동영상 배포 및 보급, 생활체육지도자 온라인 직무교육 등 비대면 지도활동 실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동영상 배포 및 보급에 따른 동영상 월별 평균 조회수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 내용의 충실함을 입증했다. 서초구체육회는 생활체육지도사에 대한 직무교육도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대비해 온라인으로 수료했다. 서초구체육회는 조직 및 행정운영 등에서도 역량은 상위를 기록했다.

평가에 따르면 체육종목단체 회장 1건, 임원 1건으로 산정해 상대 평가하는 회원종목단체 임원 인준, 승인에서 상위를 기록했고, 단체별 1건으로 산정해 상대 평가하는 회원종목단체 규정 승인에서도 높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서초구체육회는 온라인을 포함한 교육과목 당 1건으로 산정하는 회원종목단체 대상 교육 추진 횟수도 높은 점수를 차지했다. 자치구체육회 운영도 모든 세부항목에서 기준점을 상회했다. 홈페이지 경영공시, 회계감사 선임 및 자체감사, 회계장부 작성, 회계시스템 사용 등에서 철저를 기했고 서울시체육회 등 상위단체의 규정 변경에 따른 규정 개정에도 충실했다.

또 회원종목단체, 동체육회, 복무규정, 스포츠공정위, 회장선거관리, 생활체육위원회 등에 대한 각종 제규정 제정에서도 안정적 운영이 귀감이 됐다. 서초구체육회는 스포츠공정위원회 구성, 행정직원 배치, 생활체육지도사의 퇴사율에서도 모범을 보였다.

이종환 회장은 “이번 수상은 조은희 구청장님을 비롯한 서초구청 모든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 체육회 직원들의 노력이 있어 가능했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서초구체육회는 43만 서초구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관이다. 체육회에서 실시하는 각종 사업과 조직의 운영, 행정에서 많은 책임과 의무가 따른다.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서초구민의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이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월 실시된 제1회 서초구체육회장 선거에서 초대 민간체육회장으로 취임한 이종환 회장은 30여년 지역봉사로 미담을 남겼다.

현재 서초구방위협의회 위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초구협의회 위원을 맡고 있는 이종환 회장은 자유총연맹 서초구지회장, 서초구 주민자치발전협의회 회장, 새마을운동 서초구지회장을 역임하는 등 사회활동과 각종 봉사로 서초구 발전에 헌신했다.

이종환 회장은 “앞으로도 서초구민의 한사람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생활체육 발전을 통한 서초구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 서초구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모든 열정과 역량을 쏟아 내겠다”면서 “체육인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 보급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