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갑 민주당 이정근 후보 ‘코로나19 재난극복소득’ 지급 요청

재난극복소득 지급을 위한 법 개정…사회보험료 부담금액 지원, 지역별·대상별 휴업수당 지급 제안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 서초갑 이정근 후보는 9일, ‘코로나19 재난극복소득 추진모임(더불어민주당 원외 출마자들, 이하 재난극복소득추진모임)에 참여해 코로나19 긴급 생활 지원 촉구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와 면담을 추진하고 2차 성명을 발표했다.

‘재난극복소득 추진모임’에 참석한 원외 출마자들은 “한계상황을 맞고 있는 영세소상공인, 자영업자, 비정규·일용직, 노약자 등을 위한 과감한 상상력이 실현되어야 한다”고 밝히며, “코로나19 사태로 소득이 급격히 줄어든 국민들에 대한 범위와 기준을 세우고 재난극복소득 등 실질적인 현금 지원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긴급생활비를 확대지원하자는 취지에 원칙적으로 공감한다”며 “절박한 심정으로 코로나19 사태를 해결해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이정근후보(왼쪽)와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기자회견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재난극복소득 추진모임’은 ‘건강보험료 납부 소득인정 기준 1~6분위 대상 가구에 50만 원을 일괄 지급하고, 코로나19 극복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시적, 제한적으로 지급하는 조건부 재난극복소득 지원을 주장하고 있다.

지급방식은 각 지자체를 통해 현금과 지역 화폐를 병행해 지급하는 방식이 고려되고 있다. ‘재난극복소득 추진모임’은 향후 코로나19 긴급생활지원을 위한 토론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출마자 및 현역 단체장·의원 동참 요청, 여·야·정 초당적 합의를 촉구하는 등 민생혁신과 재난극복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정근 후보는 “서초구도 정부의 혜택이 꼭 필요한 분들이 많다”라며, “특히, 소상공인 등 많은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각오”라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