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의회-홍성군의회 상생발전 우호교류 협약 체결

서초구의회(의장 안종숙)와 충남 홍성군의회(의장 김헌수)가 1월 16일 홍성군의회 회의실에서 상호 교류협력 확대와 상생공동체 형성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식을 진행했다.

서초구의회 안종숙 의장과 홍성군의회 김현수 의장을 비롯한 의회 의원과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업무협약에서 양 의회는 ▲두 지역의 자원을 공유·활용, ▲지속가능한 협력 사업 적극 발굴·추진, ▲지역문화·관광·축제 활성화에 대한 협력, ▲희망 귀농귀촌 맞춤형 지원, ▲정책 우수사례 공유 및 인적교류 활성화, ▲우수농·특산물 직거래 확대 등을 주요내용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협력하기로 했다.

안종숙 의장은 “서로 좋은 점들을 벤치마킹하며 시행착오를 줄이고 윈-윈(win-win)할 수 있는 지방의정모델을 만들어가길 희망하며, 오늘 이 만남이 서초구와 홍성군의 우호와 협력의 초석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김헌수 의장은 “홍성군 의회가 직접 지역 농,특산물 판매 활로 확보를 위한 세일즈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우호교류 협약이라는 열매을 맺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이 양 의회가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교류하면서 협력, 상생하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