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배유스센터 “방배미디어-아트페스티벌 ‘B on Air’” 개최

FM통통팟, 아트크리에이터, 서초통통TV 등 미디어 관련 청소년 프로그램 성과 발표

서초구립 방배유스센터(관장 유형우)는 지난 12월 21일 방배3동주민센터 강당에서 “2019 방배미디어-아트페스티벌‘B on Air’”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미디어아트페스티벌은 방배유스센터에서 운영하는 미디어와 관련한 청소년 프로그램인 “서초FM(Family Media)통통팟”을 비롯해 “아트크리에이터”, “서초통통TV” 등에 대한 성과를 발표하기 위해 개최했다.

“서초FM(Family Media)통통팟”은 구민이 직접 문화 콘텐츠를 만들고 소통하는 마을공동체 팟캐스트 프로그램이며 “아트크리에이터”는 보이스, 작곡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소년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진행하고 “서초 통통 TV”는 청소년이 주도하는 1인 미디어 프로그램이다.

페스티벌은 레트로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복고 스타일 라디오 부스에서 서초FM 통통팟 청소년들이 공개방송 형식으로 진행하였으며, 학교폭력 예방 오디오 드라마 ‘그랬대… 그랬다’, 편견 없는 세상을 위한 웹툰 ‘백·설·공·자’, 각기 다른 악기가 모여 하나의 하모니를 만드는 ‘아크 청소년 합주단’을 포함한 5점의 작품과 서초통통TV 청소년들의 작품 1점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뮤직크리에이터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오땡큐’가 특별 출연하여 토크 콘서트 및 연주를 보여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유형우 관장은 “방배유스센터에서 올해 처음 진행되는 미디어 연합 발표회인 만큼 1년 동안 열심히 활동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꿈이 현실이 되는 작은 날갯짓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서초구의 많은 청소년들이 꿈꾸고 성장할 수 있도록 방배유스센터에서 적극 지원하겠다” 고 전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 홈페이지(www.bbyc1318.com) 또는 특화사업팀 02-3487-6161(내선:601~60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