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포토뉴스 > 끼와 열정의 문화축제…‘서초 자치회관 페스티벌’

끼와 열정의 문화축제…‘서초 자치회관 페스티벌’

18개동 자치회관 프로그램 수강생 경연…드럼장구난타 무대올린 서초1동 감동대상 수상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11월 12일 오후 서초문화예술회관 아트홀에서 ‘제16회 서초 자치회관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박용진 주민자치발전협의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막을 올린 페스티벌에는 각 동 대표로 선발된 18개팀 300여명과 주민들로 구성된 응원단 600여명이 함께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최우수상인 감동대상은 ‘신명나는 우리가락 한마당’을 무대에 올린 서초1동이 수상했다. 한편 심사는 각 동별로 3명씩 총 54명의 심사위원이 창의성, 참여자의 열정 및 표현력, 관중 호응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경쟁보다는 주민 참여와 화합을 우선하자는 취지에서 참가하는 모든 자치회관에 상장이 수여됐다. 또한 권역별 가장 열정적인 응원을 펼친 4개동에게는 응원상을 준비했다.

조은희 구청장은 “자치회관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능 외에도 수강생들이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며, 소통하는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서초의 주민들이 페스티벌을 통해 주민 간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고, 경쟁보다는 서로 응원하며 축하할 수 있는 진정한 주민들의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각동에서 펼친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내곡동(난타), 방배3동(하모니카), 잠원동(밸리댄스), 양재1동(어린이치어리딩난타), 방배2동(라인댄스), 방배본동(퓨전장구), 서초3동(기타연주), 방배1동(에어로빅), 반포본동(라인댄스), 서초1동(드럼장구난타), 반포1동(라인댄스), 서초2동(오카리나), 방배4동(한국무용), 반포4동(난타), 반포2동(챠밍댄스), 반포3동(가락장구), 양재2동(밸리댄스), 서초4동(어린이음악줄넘기).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