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배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교통사고 ZEEO 캠페인’

노인종합복지관협회 대표로 참여…고령자 교통사고 예방 국민적 관심 호소

서초구립방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후자)은 11월 1일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 주최로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2019 어르신 교통사고 제로 캠페인’에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회원기관 대표로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배노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하여 고령자 교통안전 홍보대사 양택조씨,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녹색어머니중앙회, 새마을교통봉사대 등 350명이 참석했다.

방배노인종합복지관 비바체합창단은 이날 가요 ‘무조건’을 개사한 교통 안전송 합창으로 관심을 모았다. 행사는 퍼포먼스, 교통안전베테랑교실 어르신의 교통안전용품 만들기와 어르신 생애체험 부스 등이 볼거리를 제공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김모 어르신은 “우리 방배시니어가 대표로 어르신 교통사고 제로 캠페인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져서 의미가 특별하다. 이 기회를 삼아 다시 한 번 어르신 교통안전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교통사고가 제로가 되는 날을 꿈꾸며 어르신 교통안전 인식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방배노인종합복지관은 2018년부터 도로교통공단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 협회가 지원하는 ‘교통안전베테랑교실 사업’ 수행 선정기관으로 어르신 교통안전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어르신 교통안전 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