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즐긴다”…서초구 하반기 ‘양재천 천천투어’ 오픈

서초구, 9~10월 2개월간 운영…강남의 대표 하천 양재천 가을 정취 만끽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가을철을 맞아 9~10월 도심 속에서 즐기는 생태체험 ‘2019 하반기 양재천 천천투어’를 운영한다.

양재천 천천투어는 ‘하천에서 천천히 즐기는 투어’라는 의미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까운 양재천에서 잠시나마 자연을 만끽하고 하천보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체험행사이다.

지난 상반기(5~6월), 여름휴가철(7~8월) 4달간 운영을 통해 약 1,500여명의 참여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투어는 9월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월~금요일, 하루 2회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회당 90여분간 진행되며, 참여대상은 5세이상 어린이와 학부모로 회당 12명 내외로 운영된다.

투어는 14인승 전기셔틀카를 타고 양재천을 따라 이동하며 생태체험 전문강사에게 양재천에서 서식하는 각종 동식물에 대해 배우고, 꽃심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한다. 또한 수질정화시설 견학, 미꾸라지 방류, EM 흙공 만들어 던지기 등을 통해 하천 정화활동을 몸소 실천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도심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뗏목체험은 양재천 천천투어에서만 경험 할 수 있는 체험으로 특별한 추억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접수는 8월 20일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s://yeyak.seoul.go.kr)을 통해서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 물관리과(02-2155-7312~3)로 문의하면 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양재천 천천투어에 대한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린다. 양재천 천천투어는 도시 생활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자연에 좀 더 친숙해지고 하천 관리와 보전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유익한 체험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