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천 천천투어 특별판’…7~8월 휴가기간 운영

뗏목타고 자연생태 체험하며 도심 피서 …가족과 추억 심어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2019 양재천 천천투어’를 오는 7월 8일부터 8월 30일까지 2개월간 특별운영 한다고 밝혔다.

양재천 천천투어는 ‘하천에서 천천히 즐기는 투어’라는 의미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까운 양재천에서 잠시나마 자연을 만끽하고 하천보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서초구에서 마련한 체험행사이다.

2019년 5~6월 두달간 운영을 통해 언론 및 참여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었던 양재천 천천투어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7~8월 특별 운영되며, 운영기간 중 매주 월~금요일 1일 2회 오전 10시부터 11시00분, 오후 2시부터 3시00분까지 60여분간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5세 이상 누구나 가능하며 회당 12명 내외로 운영되어 참여자들에게 아름다운 양재천 풍경을 선사하고 특별한 추억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14인승 전기셔틀카를 타고 양재천을 따라 이동하며 생태하천으로 완벽히 복원된 양재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며, 도심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뗏목을 체험한다.

뗏목체험은 서초구 양재천 천천투어에서만 경험 할 수 있는 특별체험으로 눈여겨 볼 만 점이다. 여름휴가철 특별 운영되는 양재천 천천투어 참가비는 무료이며, 접수는 7월 4일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s://yeyak.seoul.go.kr)을 통해서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 물관리과(02-2155-7312~3)로 문의하면 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상반기 양재천 천천투어에 대한 주민들의 호평에 감사드린다. 금번 여름 휴가철을 맞아 특별운영 되는 양재천 천천투어를 통해 온 가족이 양재천에서 추억을 공유하고 자연과 좀 더 친숙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하천 관리와 보전에 주민들이 조금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유익한 체험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