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친구 고민’ 해결 돕는 학부모 강연 ‘알쓸신친’ 성료

구립서초유스센터,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박한 친구고민 해결법’ 성황리 마쳐

구립서초유스센터(관장 이대희)는 6월 18일 센터에서 자녀의 친구문제에 대해 전문가 강의 및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학부모 강연 ‘알쓸신친’을 개최했다.

‘알쓸신친’(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박한 친구고민 해결법)은 학부모들이 자녀를 양육하면서 겪는 고민 중 하나인 자녀의 친구문제를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아이들의 친구 고민을 부모님들이 함께 도와줄 수 있도록 서초구 보건소와 구립서초유스센터,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함께 참여했다.

프로그램에는 평일에도 60여명의 학부모들이 강연에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이번 강연은 사례를 가지고 진행돼 공감대를 높였다. 기초반에서는 아이들의 기질에 따른 친구 관계의 어려움, 친구 사귀기의 기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친구에게 다가가기 어려워하는 ‘분홍이’, 똑똑하지만 눈치 없는 ‘주황이’, 친구들에게 휘둘리는 ‘노랑이’, 툭하면 흥분하고 화를 못 참는 ‘빨강이’. 실제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부모가 자녀에게 알려주고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응용반에서는 청소년기의 친구관계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다.

존재감 없이 괴롭힘을 당하는 ‘파랑이’, 온라인 친구에만 매달려 있는 ‘보라’, 왕따가 두려워 친구에 살고 친구에 죽는 ‘연두’ 등 사례를 통해 부모님이 진정으로 아이들의 상황을 이해하고 소통하며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친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전했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했다. 많은 질문이 이어져 학부모들의 뜨거운 열기를 실감했다. 서초유스센터는 이번 학부모 강연이 성황리에 진행되면서 9월과 10월, 2번에 걸쳐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주제로 학부모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