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보! 스마트시니어”…도전 어르신 골든벨

서초구 ‘서초 스마트시니어 경진대회’ 개최…AR게임, 포토 키오스크 등  IT 기술 체험

전국 최초의 ‘스마트시니어 IT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는 서초구에 스마트시니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6월 14일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어르신들이 다양한 게임을 통해 스마트폰 실력을 겨루는 ‘서초 스마트시니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서초 스마트시니어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55세 이상 어르신 200여명이 참여해 그동안 정보화 교육과 모바일을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1부 ‘스마트 게임 과거시험’에서는 어르신 스마트폰 3대 천왕을 뽑았다. 스마트 게임을 통해 총 6명의 ‘스마트왕’, ‘달리기왕’, ‘타자왕’을 가렸다. 2부 ‘도전! 시니어 골든벨’에서는 스마트폰앱을 통해 생활지식, 정보화, 건강 등 다양한 OX퀴즈와 주관식 문제를 풀었다.

대회가 열린 경연장 밖에서는 AR(증강현실), 포토 키오스크 등 최신 IT 기술 체험장이 마련됐다. 서초구는 VR(가상현실), AI(로봇), 1인 미디어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무료로 경험할 수 있는 ‘서초 스마트시니어 IT체험존’을 전국 최초로 조성해 운영하고 있다.

내곡느티나무쉼터, 노인종합복지관, IT교육센터 등 5개소에 마련한 IT체험존은 입소문을 타고 6개월여 만에 3000여명의 어르신이 다녀갈 정도로 인기가 높다.

한편 구는 올해 하반기‘서초 시니어 스타탄생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6개월 과정의 유튜브 컨텐츠 전문 방송아카데미를 신설하여 제2, 제3의 박막례 할머니 같은 유튜버 스타 탄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스마트시니어 사업을 진행하면서 누구보다도 열정 넘치는 시니어들을 만날 수 있었다”며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어르신들이 미래 기술 환경과 소통하며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스마트시니어 사업’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