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에 감동 전하는 반포3동 ‘특별한 생월파티’

반포3동 주민센터(동장 김영순)에서 생일을 맞은 홀몸어르신과 저소득가정에 생일케이크를 배달하는 “특별한 생월파티”가 지역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반포3동에 따르면 수혜 대상인 홀몸어르신과 저소득가정의 가족 구성원은 물론 자원봉사자에게 만족감을 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부 어르신 등은 “찾아오지 않는 가족보다 더 가족 같다. 이웃의 온정에 그동안 쌓였던 감정이 녹았다. 앞으로 주민들과 함께하고 싶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또 반포3동의 “특별한 생월파티”는 이웃과 아픔을 나누는 자원봉사자들에게도 자긍심과 함께 보람과 감동을 전하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이웃에 전하는 사랑은 주민화합과 나눔의 문화를 지역사회에 정착하고 이어나가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반포3동은 “특별한 생월파티”가 주민들이 소통하고 정을 나누며 끈끈한 마을공동체가 형성된다는 반응에 올해에는 보다 수준이 높은 선물로 진행하기로 했다.

올해는 서초여성가족플라자(대표 박현경) 늘봄카페5호점에서 생일을 맞은 홀몸어르신과 저소득가정에게 음료수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수제인형을 기부하는 ‘인형의 꿈’ 봉사자들과 함께 ‘손길’(손수건 길동무) 회원들이 매주 홀몸어르신들과 함께 건강 손수건을 만들어 선물하기로 했다.

생일케이크는 2018년부터 반포3동 나눔가게 1호점인 파리바게뜨(대표 엄종일)와 (사)정해복지재단(이사장 강대기)의 후원으로 지원되고 있다.

김영순 동장은 “2019년 특별한 생월파티는 기존 생일케이크에 무료음료권과 건강손수건까지 더해진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홀몸어르신과 저소득가정을 위한 사업으로 국한하지 않고 나누는 행복, 받는 즐거움으로 반포3동 모든 주민들의 행복한 노년 만들기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