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이씨 대동종약원 서초구분원 정기총회 개최

사단법인 전주이씨 대동종약원 서울시지원 인릉봉향회 서초구분원(회장 이동우, 前서초구청 OK민원센터장)는 3월 22일 관내 음식점에서 제32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서초구분원에서 지난 1년간 진행한 사업과 올해 추진할 사업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2018-19회계연도 예산결산을 승인하기 위해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동우 회장과 전국과 서울 각 지구 분원장, 분원 회원 등 160여명이 참석했다.

이동우 회장은 “취임 초기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임원과 회원 여러분의 적극인 지원과 관심, 많은 배려가 있어 인릉봉향회 서초구분원을 새로운 궤도 위에 올려놓을 수 있었다”며 “종친의 역사와 명예, 위상을 계승 발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우 회장은 또 “남북문제, 실업난, 미세먼지 등 각종 사회문제에도 우리는 왕손으로서 주어진 사명감과 조상에 대한 존경과 돈종을 다해 우리의 자존심을 지키고 미래 발전에 활력을 주어야 한다”며 “과거와 현재, 미래가 함께하는 전통문화와 역사, 미래지향적인 사업을 하도록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조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분원은 유공 회원과 임원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고마움을 전했다. 사단법인 전주이씨 대동종약원과 인릉봉향회는 미주 등 전국에 243개 시·도지원과 시·군·구 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숭조돈종사상, 충효사상고취, 인의예지의 생활화를 목적으로 조선왕조와 관계있는 묘단, 능원묘의 제향 봉행 및 수호 보존에 관한 업무를 수행한다. 취임 3년을 맞는 이동우 회장은 헌인릉의 인릉봉향회장을 겸임하고 있다.

이동우 회장은 전주이씨 효령대군 15대손으로 공직자로서 이동우성명학전서를 저술하였고 청백봉사상과 녹조근정훈장을 수상하는 등 모범을 보여 왔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