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문화예술 창업지원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청년사회진출’(청사진) 위한 혁신적인 창업 지원

문화 콘텐츠 다양화, 서초구 문화·예술 문제 해결 기대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청사진(청년사회진출을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9 사회적경제 문화예술 창업지원 프로젝트”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서초구에 밀집되어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내 산재하는 문화·예술 문제의 해결책이 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청년의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작년 처음 시작되어 5개 팀의 청년창업지원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모집기간은 2월 13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서초구 내 거주(활동)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문화·예술관련 사회적경제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또는 초기창업자로 팀 구성 참여도 가능하다.

총 10개 내외의 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1차 서류심사 이후 2차 대면심사 예정이다. 창업자(팀)으로 선발될 경우 창업자(팀)별 10백만원 이내 프로젝트 실행 사업비, 5회 전문가컨설팅을 제공받으며, 사업종료 후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을 위한 멘토지원을 받는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서초구청 홈페이지의 공고를 확인 후 직접방문, 우편, 인터넷(이메일) 접수의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팀)이 3팀 미만일 경우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재공고를 실시할 예정이다.

청년의 자립기반이 될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로 선발된 창업자(팀)은 서초구와 협약 후 11월까지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초구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초기 경제자립이 어려운 사회적경제 문화예술분야 청년창업자들의 자립환경을 지원하고, 나아가 관내 예술의전당, 국립국악원 등 많은 문화거점을 기반으로 지역민의 문화 향유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초구청 홈페이지의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사항은 일자리과(02-2155-874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남기기


Top